Human Plus

vPlus ERP 안전관리 System

안전관리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계획(Plan)-실행(Do)- 점검(Check)-검토(Action)의 순환적이고 전사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하며, 현장 실무중심의 모바일 기능을 지원하여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시킨 차별화 된 시스템입니다.

기대효과

프로세스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전사적 안전관리 운영 환경을 수립하여 안전 사고 예방 및 대외 신인도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설 안전관리 문제점 및 개선사항

현황에서 확인된 안전관리의 문제는 인식의 문제, 관리구조의 문제, 시스템 지원의 문제로 나눠볼 수 있으며, 관리체계(KOSHA 18001) 개선과 현장에 맞는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설 안전관리 문제점 및 개선사항

시스템 구성도

안전관리 시스템은 계획에서 위험성평가, 교육, 점검, 사고관리까지의 기본 관리영역과 모바일 지원 영역, 기간계(ERP/PMIS) 정보 활용과 Open API 적용 연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안전관리시스템 구성도

특장점

현장과 사무실간 이중업무 최소화, 실시간 안전정보 활용, 각 관리 주체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기능을 지원하여 현장 안전 업무 처리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안전관리시스템 특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