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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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lus ERP란?

건설 맞춤형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가치중심경영을 위한 최적의 전사적 통합 경영관리 시스템인 vPlusERP는 건설회사의 Value Chain전체를 통합관리합니다. 또한 Risk를 사전에 예측하고, 관리하여 경영 목표의 달성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고객사의 규모와 특성별로 최적화된 건설 통합 ERP Best Practice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규모 및 사업 특성, 시스템 도입 목적 등에 따라 최적화된 별개의 Edition을 제공합니다.

vPlus ERP에 대한 설명표
Enterprise Edition vPlus ERP EEEnterprise Edition vPlus ERP EE Standard Edition vPlus ERP SEStandard Edition vPlus ERP SE Lite Edition vPlus ERP LELite Edition vPlus ERP LE
GOAL 관리수준 심화 및 Risk조기대응 내역기반 손익관리 체계 강화 현장중심 원가관리 체계 구축
주요대상 대기업 및 대형 건설사 중견 건설사 소형 종합건설 및 전문 건설사
구축기간(1) 12~18개월 8~10개월 5~6개월
PI병행여부 필수 선택 -
현업참여수준 상주 TFT 상주 & 비상주 TFT 비상주 TFT
특징 Data흐름 관점의 Cross-Functional최적화,
계획대비 실적관리로 Risk 조기감지 및 선제적
대응능력 강화를 통해 경영목표 달성을 지원.
실행예산 내역기반 공사원가 관리(예산편성,
변경관리, 예외처리 및 이력관리)에 최적화 되어
있어 Project 손익관리 수준 향상.
Project에 투입된 공사원가관리에 최적화 되어있는
Solution으로 최소한의 교육만으로도
초기 적용이 쉽고 단기간에 관리 수준향상.
1) 시스템 구축기간은 고객사의 현황과 특성을 분석/협의하여 진행합니다.

vPlus ERP 효과

시스템 경영체계를 통해 임직원 업무수행역량을 강화하고, 변화된 사업환경에 적합하도록 기존 업무방식을 변화하고 개선합니다. 그렇게 체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관리와
통제 및 예측 강화를 통해 경영 리스크에 대한 조기 경보가 가능합니다.

경영진 경영Risk에 대한 조기 경보 체계 지원 실시간 정보 및 모니터링 체계를 통한
경영 Risk 조기 인지 가능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Data적시 제공

관리자 변화된 사업환경에 적합한 관리 및 통제 프로젝트 수 증가와 규모확대에 따른
기존 업무방식 변화 및 개선
체계화된 Data 기반의 현황
파악 및 원인 분석 가능
일정지연 Risk (LD)예방과
Risk에 대한 관리 역량 강화

실무자 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의 질적 개선 및 편의성 증대
표준화된 사업수행 체계 확립에 따른
직원 역량 상향 표준화
업무활동과 프로세스의 유기적
연계 및 업무 절차의 간소화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관리

특장점

프로세스 관점

일하는 방식의 변화 수주영업 – 설계견적 – 구매 – 공사관리 – A/S 운영관리까지 건설사업의 Life Cycle 전체에 걸쳐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Risk Management관점의 프로젝트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합니다.

수주 영업 설계 견적 구매 (자재, 외주) 공사관리 A/S 운영관리

Project Risk Management

  • 영업정보 자산화 및 PM역량 강화
    • 사업유형별 업무 흐름에 따른 통합
      수주정보 관리 및 영업자료의 자산화
    • 실질적인 공사현황 정보공유를 통한
      PM 역량 강화
  • 프로젝트 목표이익
    달성을 위한 원가관리
    • 실행예산 기반 업무 수행체계 확립
    • 비목별 원가 자동 집계 및 현장 중심원가관리
    • 공사현황보고 자동 생성 및 손익중심관리
  • 외주 구매 부문 경쟁력 향상
    • 체계적인 협력업체 관리와 투명화된
      전자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 지원을 통한
      외주 / 구매 경쟁력 향상
  • 프로젝트 통합 모니터링 체계 구축
    • 영업부분(수주영업), 시공부분 (공사,
      자재, 외주, 장비, 노무, 경비) 통합
      모니터링 체계 구축

사용자 관점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 제공 사용자가 익숙한 엑셀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화면 구성으로 업무를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강력한
    Excel 연동
    • 엑셀 시트 작업과 유사한 기능
    • 엑셀과 강력한 연동 기능
  • 다양한
    Grid 기능
    • 사용자 지정 그룹 설정
    • 사용자 필터조건 설정
    • 사용자 설정을 통한 컬럼 정렬/숨기기
  • 업무정보의
    통합
    • 한 화면에서 연관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

적용방법론

  • Preparation
  • Analysis
  • Design
  • Build
  • implementation